페이지 트리

이 페이지의 이전 버전을 보고 있습니다. 현재 버전 보기.

현재와 비교 페이지 이력 보기

« 이전 버전 14 다음 »


지난 6월 30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아틀라시안 고객 컨퍼런스 'Atlassian In 서울 2022'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 몇년간 코로나 펜더믹으로 고객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뵙기가 어려워서 저희도 정말 아쉬웠었는데요. Atlassian In 서울 2022는 국내에서 약 3년 만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였습니다. 궂은 장대비가 내리던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내로라하는 다양한 기업의 담당자와 파워 유저 분들이 자리를 해주셨습니다.

Atlassian In 서울 2022 은 '힙하고 체계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방한한 Atlassian 임직원들이 연사로 자리를 하여 ITSM, Work Management, DevOps 그리고 Agile을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파트너사와 고객사가 함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되었는데요. 다양한 세션과 국내 전역의 파트너사가 함께한 'Atlassian In 서울 2022' 현장을 공유해드립니다!

힙하게, 하지만 체계적으로 일하는 방법

첫번째 세션은 한국 총괄 류윤상 대표님의 키노트로 시작되었습니다. 류대표님은 IT 팀을 위한 ITSM, 비즈니스 팀을 위한 Work Management, 개발 팀을 위한 DevOps 그리고 이 모든 일과 회사의 전략, 문화를 연결하는 Scaled Agile을 기반으로하는 유연한 업무 환경, 조직의 체계적인 방향성, 협업하는 문화를 강조하였습니다. 하루 간의 'Atlassian Day' 를 만들어줄 세션 연사들과 주제를 소개하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Atlas와 Compass, 아틀라시안 신제품 대공개

두번째 세션으로는 프로덕트 매니저 쉐리프 만수어가 아틀라시안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팀원 관리를 지원하는 Atlas와 개발팀의 협업을 위한 Compass였는데요. 좀 더 부연 설명하자면 Atlas는 팀원들의 작업 상태와 히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팀워크 디렉토리 솔루션이고, Compass는 분산된 아키텍처를 탐색하고 결과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개발팀의 작업을 더 쉽게 지원하는 배포 제어 솔루션입니다. 신제품과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두 제품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만나보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무료 체험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Atlas 무료 체험하기Compass 무료 체험하기




아틀라시안을 대표하는 4가지 협업 솔루션

이후 ITSM, DevOps, Work Management 그리고 Agile 을 주제로 아틀라시안 임직원들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특히나 공통적으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타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확장성이었습니다. 그 중 개인적으로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ITSM 파트였는데요. 아틀라시안의 대표적인 ITSM 도구는 Jira Service Management로 요청 관리, 인시던트 관리, 변경 관리, 자산 관리, 구성 관리, SLA 관리 등 통합 IT서비스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최근 가장 니즈가 많은 솔루션이기도 합니다. ITSM 세션에서는 Jira Work Management를 Halp (팀즈나 슬랙에서 요청 티켓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헬프 데스크 툴) 그리고 Percept.AI (AI 기반 가상 에이전트 툴)과 연동하여 누릴 수 있는 놀라운 사용성과 기능 확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Jira Service Managemetn + Halp = 쉽고 빠른 대화형 티켓

누구나 쉽고 유연하게 워크플로우에 서비스 연동 가능

서비스 간 통합을 통한 기능 확장성 및 활용도 확장

무엇보다 Sass 제품의 특장점!!

개발팀과 운영팀을 하나로 묶는 적응 가능한 사례, 개방형 플랫폼, 간소화된 워크플로를 통해 팀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돋보인 DevOps 부스

앞서 말씀드렸듯이 'Atlassian In 서울 2022' 은 Agile, DevOps, ITSM 그리고 Work Management 4가지의 솔루션을 주제로 구성되었는데요. 7개의 파트너사 또한 각 솔루션을 테마로 부스를 준비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부스는 DevOps 로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DevOps 프로세스에 대한 데모와 시연을 준비하여 고객 분들께 공유 드렸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폴라리스 오피스 부스로 방문해 내부회계관리 감사, 배포 이슈, CI/CD 자동화 등에 대해 질문을 주셨는데요. 저희는 작년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활용한 '내부회계관리제도 IT 통제 대응 방안' 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한 만큼 DevOps 환경 구축에 대한 상당한 기술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어서 보다 깊이 있는 노하우를 전달드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연락 드리던 고객사 담당자 분들을 실제로 만나뵐 수 있어서 저희도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참고

  • 내부통제 웨비나
  • CI/CD 자동화




폴라리스 오피스 X 알티미디어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성공 사례

성공적인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한 국내 고객의 사례 발표도 이어졌는데요. 아마 본 행사에 참석한 많은 고객사 담당자들도 우리 기업과 같은 고민 같은 상황에 놓인 타사의 실사례에 대해 가장 관심을 갖고 궁금해하셨을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김동현 실장님과 홍지연 팀장님 그리고 알티미디어의 김상수 팀장님이 무대에 올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의 목적과 방법 그리고 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알티미디어는 온프레미스 제품을 약 10년 간 사용해오다 최근에 폴라리스 오피스의 도움을 받아 최근 성공적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한 기업입니다.

알티미디어 김상수 팀장님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효과로 관리 포인트가 줄어들고 "서버 HW 및 서버 OS 관리자가 불필요하게 되어 해당 리소스를 다른 업무에 투입하여 활용할 수 있었다" 라는 점을 꼽았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Standard 플랜을 이용하여 데이터 센터 라이선스 대비 약 60%의 비용 절감의 효과도 보았다"고 하셨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알티미디어 고객 사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Atlassian In 서울 2022 성공적인 마무리


  • 레이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