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아틀라시안사업실의 업무방식
폴라리스오피스 건물 16층에는 아틀라시안사업실이 있는데요! 아틀라시안 제품들은 협업툴, 협업솔루션으로 잘 알려진 Jira를 비롯하여 산출물 관리도구인 Confluence 등이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아틀라시안 사업실의 컨설팅팀과 솔루션영업팀의 업무방식과 일상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라시안사업실의 문을 열면 바로 보여지는 공간인 데스크들! 사업실의 인원보다는 적은 데스크들인데요. 아틀라시안사업실은 외근 및 출장 등 외부 활동이 많은 컨설팅팀과 영업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정좌석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진1
2
안 쪽에 위치한 회의실로 들어가볼까요?
아틀라시안사업실은 매 월 아래의 회의실에서 정기적인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고정좌석이 없어 자리가 부족할 때엔 엔지니어분들은 회의실에서 업무를 보기도 하고 그 외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기도 한답니다! 한 쪽 벽면에는 커다란 모니터가 있어 노트북과 연결해 이슈 혹은 작업들에 대한 진행상황을 파악하기로 해요!
3
4
많은 엔지니어분들이 출근하는 날에는 이렇게 테이블에 노트북들이 가득하기도 하답니다.
또 다른 한 쪽 벽면은 화이트 보드로 구성되어 있어, 말로 풀기 어려운 구조적인 내용에 대해 논의할 때 유용하게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컨설팅 팀원분들 모두 제품 교육이나 컨설팅을 진행해보셔서 화이트 보드에 익숙하시다는 사실! 논의가 길어질 수록 사진처럼 팀원분들이 기립해 집중해 주시기도 한답니다.
5
6
아틀라시안 Developer day - 무엇이 특별했나요?
이번 아틀라시안 Developer Day는 단순한 기술 세미나가 아닌, 아틀라시안 생태계에 속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어떻게 아틀라시안 앱을 개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뤘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는 아틀라시안의 새로운 플랫폼 Forge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참가자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세션 중간에는 이번에 폴라리스오피스에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한 앱, Polaris Web Office가 아틀라시안의 Forg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는데요. 담당자로 폴라리스오피스 개발팀의 빅터 팀장님께서 참석하여 성실히 질의응답에 응해주셨습니다!
아틀라시안 Forge 플랫폼 - 개발자들에게 무엇을 제공하나요?
아틀라시안의 Forge 플랫폼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인데요, 이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기존의 인프라나 배포 과정에 대한 부담 없이 코딩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Forge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 통합 개발 환경: Forge는 아틀라시안의 다양한 제품과 긴밀하게 연동되어, 개발자들이 추가적인 설정 없이 앱을 개발 가능
- 확장성: 아틀라시안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해 앱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사용자 수에 따라 쉽게 확장 가능
- 보안: Forge는 아틀라시안의 강력한 보안 프로토콜을 통해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보장
7
8
Forge 이론수업과도 같았던 알찬 오전 세션 이후, 맛있는 점심식사가 제공되었는데요. 뷔페식으로 준비된 점심식사는 방문해주신 모든 참석자분들을 기분 좋게 해주었습니다!
식사 이후 오후 세션에서는 실습이 진행되었는데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미리 준비해둔 Forge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단한 앱을 만들어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틀라시안 Forge를 이용한 앱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Atlassian Forge 링크로 접속하여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폴라리스오피스 애드온인 Polaris Web Office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atlassianbiz@polarisoffice.com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